본문 바로가기

단감따는시기, 달콤한 가을 단감의 맛을 즐기는 방법은?

Smart2Go 2025. 1. 26.
반응형

 

단감따는 시기와 다양한 품종


단감의 종류와 특징

반응형

단감에는 정말 다양한 품종이 있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부유'와 '차랑' 이외에도 '감풍', '봉황', '단홍', '올플레쉬', '연수', '원미' 등 여러 가지 품종이 있죠.
각 품종마다 모양, 크기, 당도, 식감 등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예를 들어 '감풍'은 배처럼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이 특징이에요. '봉황'과 '단홍'은 길쭉한 타원형 모양인데, 홍시가 되면 당도가 더 올라간다고 해요. '올플레쉬'는 씨가 없어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연수'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단감 수확 시기

반응형

단감의 수확 시기는 품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답니다. 보통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가 주 수확기에요.
'연시'는 11월 말까지, '원미'는 10월 초순에 수확하는 등 각 품종마다 익는 시기가 다르답니다. 특히 '연시'는 수확 시기가 늦어지면 신맛이 강해져서 맛이 좋지 않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새로운 단감 품종 '진홍'

반응형

최근 농촌진흥청에서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새로운 단감 품종 '진홍'을 개발했답니다. '진홍'은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껍질이 얇아 깎지 않고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크기는 330g 정도로 큰 편이고, 당도도 16.5브릭스로 높은 편이죠.
올해부터 '진홍' 묘목이 보급되기 시작했어요. 전남, 경남, 제주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한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농촌진흥청 배연구센터로 문의해보세요.
이렇게 단감에는 정말 다양한 품종이 있답니다. 이번 가을, 다양한 단감을 맛보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보세요. 특히 새로운 품종 '진홍'도 꼭 한번 맛보시길 바랍니다. 달콤하고 영양가 가득한 단감으로 건강한 가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